KOTRA, 소프트웨어 中企 미국 진출 본격 지원
현판식을 마친 후 조환익 사장은 KOTRA 미주지역 10개 코리아비즈니스 센터장이 참석한 가운데 SW 수출확대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 회의에는 KOTRA ‘글로벌 SW 스타 육성기업’으로 선정된 소만사, 이스트소프트, 인프라웨어, 웨어밸리, 지란지교소프트, 넷킬러 등 6개 기업이 참석하여 미국시장 진출 전략에 대해 함께 논의했다.
조환익 사장은 “그동안 우리 중소 SW 기업들이 현지 유통망을 발굴하지 못해 미국시장 진출에 어려움이 있었다”며 “IT의 본고장인 실리콘 밸리에 설치된 SW 유통지원센터가 우리기업과 미국기업의 협력을 이어주는 가교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KOTRA는 현재 일본과 미국 2곳에 SW 유통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지 유통망 발굴, 기술테스트 지원 등을 통해 약 3,100만 달러의 수출성약 성과를 거뒀다. 이 밖에도, KOTRA는 기술력과 성장잠재력을 인정받은 국내 대표적인 SW 기업을 선정해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글로벌 SW 스타 육성기업’사업을 작년 4월부터 추진하고 있다. 작년에는 미국, 일본에 20개사를 선정해 지원했으며, 올해는 신흥시장 개척을 위해 유망 SW기업을 추가로 선정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KOTRA 개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무역 진흥과 국내외 기업 간 투자 및 산업·기술 협력 지원을 통해 국민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목적으로 설립된 정부 투자 기관이다. 대한무역진흥공사법에 따라 정부가 전액 출자한 비영리 무역진흥기관으로, 1962년 6월 대한무역진흥공사로 출범했다. 2001년 10월 1일 현재 명칭인 KOTRA로 변경됐다.
웹사이트: http://www.kotra.or.kr
연락처
KOTRA 홍보팀장 정광영,엄기웅
02-3460-7021~3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