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김성철 기업지원과장 녹조근정훈장 수상
이날 오전 9시 30분 청와대 세종실에서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위원장 강만수) 제24차 회의가 개최되었고, 이 자리에서 김성철 과장은 배우자 정순지씨와 함께 참석하여 훈장을 수상했다.
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섬김이 대상’은 현 정부 들어서 처음 시행된 포상으로, 매년 경제현장의 규제를 개선하고 기업의 애로를 해소하는 등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데 기여한 공무원에게 수여하는 것으로 청와대에서 이명박 대통령이 포상대상자에게 직접 친수해주는 상이다.
김성철 기업지원과장의 주요공적은 ▲기업자금난 해소를 위한 중소기업 유동성 특별대책 전국 최초 추진 ▲기업 밀집지역 도로개설등 기업 숙원사업 해결 ▲기업판로 지원을 위한 구매조건 생산자금 전국 최초마련 ▲국제특송 일괄계약요금제 협약체결 등 물류 지원시책 마련 ▲제12차 세계무역대표자 대회 및 수출상담회 성공적 개최 등의 공로를 높게 평가받아 이번 섬김이 대상 포상대상자로 선정되었다.
김성철 과장은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하나하나 해결해 줄 때마다 이루 말할 수 없는 보람과 기쁨을 느낀다”며 “수상의 기쁨을 함께 고생한 직원들과 함께 나누고 싶다”고 밝혔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기업지원과
담당자 김종순
042-600-2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