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서부보호관찰소, 보호관찰청소년에게 원호금 전달
원호금 전달은 범죄예방위원 대구서부지역협의회 보호관찰분과(위원장 손일호, 성서공단 이사장)의 후원으로 이뤄졌으며, 수혜청소년은 엄모양 등 10명으로 각각 현금 15만원씩을 지급하였다.
도움을 받은 보호관찰청소년들은 편부모나 조모 슬하의 결손가정에서 어렵게 생활하면서도 학업에 충실하고 보호관찰의 지도・감독에 순응하여 수혜대상자로 선정되었으며, 사회의 온정을 느끼는 뜻 깊은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원호금을 지급하였다.
이날 원호금 수혜자인 엄모양(17세)은 “어려울 때 큰 도움을 주신 분들의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서라도 더욱 성실히 살아가겠다.“며 재활 의지를 밝혀 참석자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손일호 보호관찰분과위원장은 “경제적으로 어렵고 힘들 때일수록 주변을 돌아볼 수 있는 마음이 필요하다”면서 “오늘의 작은 나눔이 보호관찰청소년에게 다소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사랑 나누기를 지속적으로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법무부 개요
법무부는 법치 질서의 확립과 검찰, 인권 옹호, 교정, 보호관찰, 소년보호, 법령 자문과 해석, 출입국 및 체류외국인관리 등에 관한 정책수립과 운용을 책임지는 정부 부처이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법무실, 검찰국, 범죄예방정책국, 인권국, 교정본부,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로 구성되어 있다. 소속기관으로 검찰청, 보호관찰소, 위치추적중앙관제센터, 소년원, 소년분류심사원, 청소년비행예방센터, 치료감호소, 지방교정청, 교도소, 구치소, 출입국관리사무소, 외국인보호소가 있다. 부산고검장, 법무법인 태평양 변호사를 역임한 황교안 장관이 법무부를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j.go.kr
연락처
법무부
대구보호관찰소서부지소
이재화 책임관
053) 624-13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