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의료원 응급실 확충 및 인공신장실 개소
그의 일환으로 의료원의 경쟁력을 강화시키고자 낙후된 시설과 장비 현대화를 위해 국·시비를 지원하여, 응급실확충 및 인공신장실 설치사업을 완료하고 2011. 1. 18일부터 진료를 개시하였다.
이번에 증축된 응급의료센터는 기존의 287.40㎡에서 679.79㎡로 면적이 약 2.5배로 늘어나 훨씬 쾌적해졌으며, 센터 내에서 간단한 수술을 곧바로 시행할 수 있는 간이수술실과 급성심부전이나 폐부전증 등으로 호흡이나 맥박이 정지된 응급환자들을 위해 별도로 심폐소생실도 마련하였고, 행려환자를 위한 전용 치료공간과 샤워실을 설치하는 등 저소득층환자와 사회소외계층에 대한 공공의료의 기능도 크게 보강하였으며, 응급의학 전문의 3명이 상주 진료를 하여 응급의료기능이 크게 강화되었다.
또한 새롭게 신축한 인공신장실 역시 최신 시설과 장비 및 우수한 인력을 자랑한다. 의료원 측은 “한 번에 30명의 투석환자를 받을 수 있는 넓은 진료공간을 마련하였으며, 무균의 대체 용액을 주입하여 혈액의 청소율을 배가시킬 수 있는 국내 최고수준의 투석장비도 도입하였다”고 밝혔다. 아울러, 최근에는 삼성서울병원 출신의 신장 투석 전문의를 영입함으로써, 의료원은 시설·장비·인력의 3박자를 고루 갖추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인천의료원 조승연 원장은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의료원 인근 공단지역 에서 일하며 항시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많은 근로자들의 응급의료서비 스가 크게 개선될 것이며, 일반시민들 또한 좋은 환경과 의료진을 통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명실상부한 지역최고의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인천의 의료수준을 높이고 시민들의 보건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 보건사회국
보건정책담당 천정묵
032-440-27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