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우량 외국기업 유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중국기업 인수관련기관 현지 업무간담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1. 중국기업 IPO관련기관과의 상장업무 간담회 개최

한국거래소(이사장 김봉수)는 1.20일 중국 북경에서 중국기업 상장업무를 수행하는 증권사 등 인수관련기관과 KRX의 외국기업 상장업무 담당 임직원이 참석하는 업무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KRX는 최근 주요국 거래소간 중국기업 유치를 위한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 지고 있는 상황에서 우량 외국기업 유치경쟁 에서 뒤지지 않기 위해 한국거래소의 외국기업 상장정책 방향을 재정립할 필요성에 따라 금번 행사를 마련하였으며, KRX는 금번 행사를 통하여 인수관련기관과의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다양한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실효성 있는 제도정비 방안을 마련함으로써 향후 우리증시의 외국기업 상장유치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동 행사에는 KRX 박종길 부이사장을 포함하여 담당 임원 및 부(팀)장급 책임자들과 중국기업 상장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16개 국내 증권사, 법무법인(7사), 회계법인(4사) 임직원 총 8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2. 우량 중국기업 유치를 위한 다양한 상장방식의 수용 타당성 논의

동 행사와는 별도로 중국 법무법인, 투자자문사 등 중국기업 해외상장 전문가들과 함께 별도의 업무 간담회를 개최하여, 미국 등 선진거래소의 중국기업 상장방식에 관한 세부 실무논의도 가질 예정이다.

미국, 홍콩 등의 거래소는 인터넷, 통신서비스 등 첨단산업에 속하는 중국기업 유치를 위하여 계약통제방식의 상장을 허용한다. 다만, 동 상장방식은 기존 방식에 비해 구조적으로 복잡하고, 법률적 Risk가 존재하므로 도입에 신중을 기해야 하는 만큼 금번 전문가 간담회를 계기로 면밀한 검토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국거래소(KRX) 개요
한국거래소는 증권 및 파생상품시장을 개설, 운영하여 국민에게는 금융투자수단을, 기업에게는 직접자금조달의 장을 제공함으로써 우리나라 자본시장의 핵심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rx.co.kr

연락처

한국거래소
국제업무실 (북경사무소)
수석대표 한창우
02-3774-930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