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 ‘11년 HACCP 지원사업 전국 순회 설명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노연홍)은 중·소규모 식품업체가 HACCP을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예산을 확대 편성하여 기술적·재정적 무상지원 등을 전년보다 확대하여 실시한다고 밝혔다.

2011년 HACCP 지원 주요 사업 내용을 살펴보면, 중·소규모 업체가 HACCP을 쉽게 운영할 수 있도록 업체의 기술수준을 사전 분석 후 업체별 수준에 맞는 현장 맞춤형 기술지도 및 전문 상담을 업체당 7일까지 확대하여 실시(‘10년 3일 → 7일까지 확대).

HACCP을 준비 중인 업체를 대상으로 위생안전시설 개선 자금(2천만원)의 50%를 국고로 무상지원(‘10년 70개 업체 → 150개 업체).

HACCP 지정받은 중·소규모 업체가 HACCP을 효율적으로 운영·관리될 수 있도록 현장 기술지원을 지속 실시(‘10년 100개 업체 → 200개 업체).

식약청은 앞으로도 중·소규모 식품업체가 HACCP을 쉽게 지정받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기술적·재정적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1년 HACCP 지원사업에 대한 설명회는 1월 24일부터 27일까지 전국 7개 권역별로 순회 개최한다.

설명회 참석을 희망하는 식품업체는 소재지에 관계없이 참석이 가능한 지역의 설명회에 참석할 수 있고, 자세한 내용은 식약청 홈페이지(www.kfda.go.kr) 또는 HACCP 지원사업단 홈페이지(www.haccphub.or.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안전국
식중독예방관리과
사무관 박인원
043-719-210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