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 재소자에게 희망을 전하는 교정기관 도서 전달

대전--(뉴스와이어)--통계청(청장 이인실)에서는 우리사회 나눔문화 저변을 확산하고 교정기관 수용자를 위하여 지난 한 달 여 동안 통계청 직원대상으로 ‘희망을 전하는 도서’ 수집 행사를 추진해 왔다.

사회와 단절된 교정기관 재소자의 사회통합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전 직원 대상 ‘1인 1도서 기증’ 이벤트를 통하여 수집된 도서 1,000여 권을 홍성교도소 서산지소(소장 박광래)에 전달(김진규 통계청 차장)하였다.

이날 김 차장은 독서를 통해 재소자들의 건전한 여가활동과 더불어 소양을 키워나가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교도소 관계자에게 당부하였다.

한편 통계청에서는 나눔문화 확산을 위하여 다문화 가정 및 사회 소외 계층에 대하여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실시할 것이라고 전하였다.

통계청 개요
통계의 기준설정과 인구조사, 각종 통계에 관한 사무를 관장하는 기획재정부 산하의 외청이다. 정부대전청사 3동에 본부가 있다. 1948년 정부수립 때 공보처 통계국으로 출범해 1961년 경제기획원으로 소속이 바뀌었다가 1990년 통계청으로 발족했다. 통계의 종합조정 및 통계작성의 기준을 설정하며, 통계의 중복 방지 및 신뢰성 제고, 통계작성의 일관성 유지 및 통계간 비교를 위한 통계표준 분류의 제정 개정 업무를 담당한다.

웹사이트: http://kostat.go.kr/portal/korea/index.a...

연락처

통계청 운영지원과
사무관 김원태
042-481-201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