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울산 신성장 동력’ 육성을 위한 실무간담회 개최
이 날 간담회에서는 울산의 미래 성장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전지산업, 원전산업의 육성방안과 함께 대형 국가사업인 동북아 오일허브 울산지역사업 추진 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할 계획이다. 전지산업은 최근 SB리모티브 등 전지 관련 기업체가 울산에 자리잡으면서 자동차, 조선, 석유화학에 이어 차세대 주력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다.
또 정부의 ‘원자력수출 산업화’ 전략에 발맞추어 신고리 3, 4호기, 국제원자력대학원이 있는 울산이 원전산업의 메카로 부상하면서 지역 신산업으로 육성책을 마련하고 있다.
동북아 오일허브 울산지역사업은 울산의 산업 판도를 바꿀 수 있는 대형 국가 프로젝트로 석유 저장·판매 뿐 아니라, 연관산업 육성을 통한 서비스산업 발전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연구개발 역량 강화를 통해 신성장 동력 확충 전기를 마련하고자 인프라 확대, 국가연구개발 사업의 지역유치를 위한 연구기관의 역할에 대한논의도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울산시는 녹색성장 시대 울산의 미래성장 동력이 ‘에너지’에 있다고 보고, 금년 초 조직개편을 단행하면서 전담조직으로 ‘에너지산업’담당을 신설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산업진흥과
주 무 관 김연옥
052-229-295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