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11 아카데미와 함께하는 ‘3 on 3농구대회’ 개최

뉴스 제공
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2011-01-20 09:47
서울--(뉴스와이어)--삼성전자는 2011 아카데미 시즌을 맞이하여 일반인 대상 아마추어 농구대회 ‘3 on 3 농구대회’를 오는 2월부터 개최한다.

삼성전자와 MBC Sports가 공동 주최하는 ‘3 on 3 농구대회’는, 겨울 스포츠의 꽃이자 대중 스포츠로 사랑 받고 있는 농구를 통해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고, 전국의 농구 팬들에게 자유롭게 농구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2011 아카데미 페스티벌’을 통해 모태범, 이상화, 이승훈 등 빙상 3남매와, 농구대표 이승준, 축구의 염기훈, 세계통합챔피언 김주희까지 국가대표 6인방의 케이블TV CF 출연 및 선수들 캐릭터와 온라인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마이크로 사이트를 오픈 하는 등 젊은 소비자들이 열광하는 스포츠를 활용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는 삼성전자가, 이번에는 오프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는 아카데미 이벤트 ‘3 on 3 농구대회’를 기획한 것.

이번 대회가 젊은 소비자들을 겨냥한 이벤트인 만큼 참가자 모집 단계부터 반응은 매우 폭발적이다. 지난 1월 7일부터 시작한 참가자 모집에는 3일만에 최초 목표인 64개팀(320명)이 조기 마감, 참가를 원하는 이들의 문의가 빗발치며 20일부터는 추가 모집에 들어갔다.

2차 모집은 1차 모집과 달리 추첨으로 진행, 1월 31일까지 신청한 팀에 한해 총 64개 팀이 선정되며 예선전에는 최종 128개 팀(640명)이 참여하게 된다.

대회 방식은 그룹별 토너먼트로 치러지며, 본선과 결승전은 프로농구 서울삼성썬더스의 경기 일에 맞춰 잠실실내체육관에서 MBC Sports의 생중계로 방영 될 예정이다.

대회 우승팀에게는 상금 500만원과 삼성센스 노트북(1대)을, 2등에게는 상금 200만원과 삼성 넷북(1대)을 증정하는 등 아마추어 농구게임 사상 최고 규모의 경품도 준비되어 있어 그 어느 때보다도 대회를 향한 열기가 뜨겁다.

이번 대회의 참가를 확정한 아마추어 농구 동호인 김주한(23세, 남)씨는 “우연한 기회에 이 대회의 소식을 접하고 지금 활동 중인 동호회 사람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아 몇몇이 모여 신청하게 되었다”며, “대회 규모도 크고 생중계까지 진행되는 만큼 꼭 우승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삼성센스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농구대회에 대한 참가자들의 폭발적인 성원과 추가 모집에 대한 적극적인 요구를 받아들여 참여 인원을 대폭 늘리게 되었다”며, “누구나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스포츠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모션들로 젊은 소비자 층의 공감대를 이끌어 낸다는 것이 이번 이벤트의 기획 목표이고 앞으로도 소비자들에 한 발 더 다가서는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3 on 3 농구대회’는 고등학생 이상 남녀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MBC Sports 홈페이지(www.mbcsportsplus.com) 이벤트 코너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예선은 2월 12일부터 시작되어 2월 13일과 20일에는 본선이, 26일에는 대망의 결승전이 열린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프레인
송정현
02-3210-9669(669)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