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봄 또 전세대란…부동산 경매로 내집마련하자
- 부동산경매는 전세가격으로 내집마련하는 방법
최근 일부 보도자료에 의하면 전세값 급등주도 “2011년 봄 또 전세대란” 이라는 기사가 서민들의 가슴을 울린다. 부동산전문가들은 올해 상반기 부터는 입주물량부족으로 큰 폭의 전세값 상승이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한다. 특히 올해 아파트 입주물량은 전년도에 비해 36%나 줄어 전세대란을 예고하고 있다.
전세가격이 상승하고 있는 이런 시기에 다른 대안은 없을까? 이러한 전세난은 오히려 많은 임차인들에게 전화위복의 계기로 작용할 수 있다. 그 최적의 수단이 바로 ‘부동산경매’이다. 전세가격으로 거주하기 좋은 지역의 아파트를 안전하고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이다.
한양대학교 사회교육원 부동산학과 김재필 교수는 부동산 경매는 ‘전세가격으로 얼마든지 내 집을 장만할 수 있고 소액으로 부동산에 투자하는 고소득 평생직장’ 이라고 설명한다. 부동산에 투자하려는 일반인들은 법률상의 어려움 때문에 경매시장에 뛰어들기가 녹록치 않은 것이 현실이지만 일반상식적인 지식으로 누구나 쉽게 경매를 할 수 있는 방법 또한 존재한다.
한양대학교 사회교육원에서는 ‘전세가격으로 내 집 장만하는 부동산경매투자전략’ 이라는 주제로 무료 공개강의를 개최한다.
무료공개강의는 20일(목) ~ 7일(금) 오전10시, 저녁 7시와 22일(토) 오전10시에 한양대학교 대학원 건물 강의7호실에서 열린다. 단, 토요일 강의는 오전10시 대학원 강의7호실에서 한 차례 진행한다.
이날 강의에서는 거듭된 유찰로 인해 반값으로 하락하여 고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물건은 물론, 소액으로 투자 가능한 유망물건을 소개하며 개인상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5천만원대의 소액으로 전세가격이하로 내 집을 마련하고 투자할만한 부동산도 존재한다. 전세로 살면서 내 집을 마련하고자 한다면 한양대학교 부동산경매강의에서 노하우를 배워볼 만하다.
문의:02-2220-4222
웹사이트: http://www.hanyang.ac.kr
연락처
한양대학교 사회교육원
02-2220-4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