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채정룡 총장, 일본 이와테대학 방문…학술교류 협정체결 목적
이와테대학은 1949년 모리오카 농림 전문학교, 모리오카 공업 전문학교, 이와테 사범학교, 이와테 청년사범학교를 통합하여 설립한 일본의 국립대학교로 농학부, 공학부, 교육학부, 인문사회과학부 등 4개 학부 16개 과정 및 6여개 석·박사과정에 6,000여명의 학생들이 재학 중이다.
특히 이와테 대학은 “은하철도의 밤”, “주문이 많은 요리집”, “바람의 마타사부로” 등으로 유명한 세계적인 동화작가이자 시인인 미야자와 겐지를 배출한 학교로 유명하다.
이번 협약으로 인해 군산대학교와 이와테대학은 연구자 및 학생교류, 공동연구, 출판물과 학술정보 교류 등을 통해 상호협력하고 양교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군산대학교는 홋가이도대학, 야마구치대학, 고베대학 등 12 여개 일본대학과 학술교류협정을 맺고 있다.
군산대학교 개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산학협력 핵심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미래비전은 특성화와 산학협력 두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새만금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지역 제일의 특성화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성장을 견인하는 대학’,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강한 대학’을 목표로, △기계/자동차/조선 △ 해양바이오 △신재생에너지 △ICT융합 △군산·새만금 지역학 등 다섯 개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정해, 군산대만의 특화된 선순환형 산학협력 핵심모델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011-678-1827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