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외수 작가, 인터파크도서와 함께 ‘희망날개달기’ 캠페인 진행
이번 공모전은 인터파크도서 트위터(@interparkbooks)를 통해 단독으로 진행되며, 이외수 작가가 직접 심사하고 당선작을 선정하여 많은 SNS 이용자들에게 볼거리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희망날개달기’ UCC 공모전의 소재는 자신의 소망이나 누군가의 소망을 이루어주고 싶은 내용 등 따뜻한 위로가 될 수 있는 주변의 아름답고 사랑스러운 모습을 담은 것이면 모두 가능하다. 1월 19일부터 2월 1일까지 접수되는 1차 공모전에서는 1분 이내의 동영상 또는 사진 형태의 UCC를 제작해 @interparkbooks에게 URL을 보내면 된다.
당첨자는 2월 7일 발표되며 ▲1등 1명에게는 화천 청정한우 하이록 갈비세트를, ▲2등 5명에게는 화천 토고미 현미 4kg, ▲3등 10명에게는 화천 단호박 찐빵 20개를 해냄출판사 후원으로 증정한다. 특히 공모전 경품은 화천 산천어축제 취소로 인한 피해 농가의 농산물 판매 활성화를 후원하기 위한 취지로 당초 다른 경품에서 화천 지역 특산품으로 이외수 작가가 직접 선정했다는 후문이다. 또한 2월 7일부터 2월 13일까지 개최되는 2차 캠페인 UCC 시나리오 공모전에서는 ‘희망날개달기’ 컨셉의 시나리오를 작성해 올리면 총 4명을 선정해 응모한 시나리오대로 UCC를 제작해 줄 예정이다.
이외수 작가의 트위터 행보는 이뿐만이 아니다. 최근 구제역으로 화천 산천어축제가 취소되면서 농가의 어려움을 돕기 위해 트위터를 활용해 화제를 모으고 있으며, 암투병 싱글맘 돕기 기부 프로그램 참여, 자살 방지 예방 홍보 대사 위촉 등 이 시대의 희망 메시지를 인터넷을 통해 전파하고 있다.
<희망날개달기> 캠페인에서도 트위터러들에게 보다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티저 동영상에도 직접 출연 해 특유의 유쾌하고 친근한 이미지로 웃음을 전해주고 있다. 이번 동영상은 코끼리에게 날개 달아주기, 코딱지야 날아라, 힙합 신동 등 해냄출판사 후원으로 총3편으로 제작되었고, 인터파크도서 이벤트 페이지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인터파크도서 주세훈 상무는 “새해를 맞아 개개인의 의견과 소망을 실현해주는 UCC공모전을 통해 희망을 주고 싶어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SNS채널을 통해 유명작가와의 만남을 확대, 독자가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형식의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incorp.interpark.com
연락처
인터파크INT
대외커뮤니케이션팀
남창임 차장
02-6004-6871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