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알펜시아배 전국스노보드 대회 ‘포이즈 슬로프 스타일 콘테스트’ 개최

- 최상의 자연 설질과 알펜시아 스노보드 전용 슬로프의 만남

- 스노보더들이 펼치는 환상적인 기술, 일반 방문객 눈썰매 대회도 열려

뉴스 제공
강원도개발공사
2011-01-20 15:17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개발공사(사장:김상갑)가 운영하는 사계절 종합리조트 알펜시아 리조트는 오는 23일 전국 스노보드대회인 ‘제2회 알펜시아배 포이즈 슬로프 스타일 콘테스트(Poise Slope Style Contest)’를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최상의 자연 설질을 자랑하는 대관령이라는 장점과 스노보드 전용 슬로프가 마련된 알펜시아 스키장이 결합돼 여느 대회보다 높은 수준의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전국 스노보더들이 대거 참여해 치열한 경합이 예상되는 이번 대회는 오전 10시부터 예선, 본선, 결선을 거쳐 최종 우승자를 가리게 된다.

알펜시아 스키장 시즌권, 무료 리프트 교환권, 스노보드 데크, 의류, 고글 등 약 4,200만원 상당의 경품이 제공되며, 선수가 아닌 일반 방문객을 위한 눈썰매 경기 이벤트도 열릴 예정이다.

대회 참가신청은 포이즈 홈페이지(www.poisecompany.co.kr)를 통해 가능하며, 대회 당일 현장 접수도 받는다. 순수 아마추어 보더라면 누구라도 참여할 수 있다.

한편, 개장 후 두 번째 시즌을 맞은 알펜시아 스키장은 인간의 건강과 생체리듬에 적합한 해발 700m 대관령 청정 지역에 친환경적으로 설계되었으며, ‘파우더스노’라고 불리는 최고수준의 자연 설질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이번 대회가 열리는 스노보드 전용 슬로프는 기존의 스키 슬로프에 스노보드 시설물을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는 타리조트 스키장과는 달리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스노보더만을 위한 전용 슬로프다.

길이 540m, 폭 50m 이상의 초광폭 슬로프에 스트레이트 레일, 점프대(킥커)3기, 박스 9기(펀박스, 와이트 펀 박스, 킨크 박스, 웨이브 박스, 레인보우 박스, 다운박스, 웰 박스, 스트레이트 박스) 등 다양한 시설물을 설치해 동호인들의 입소문을 타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와 함께 초급자 코스(알파), 중급자 코스(브라보, 찰리, 델타), 상급자 코스(폭스트롯) 등 난이도별 다양한 스키 슬로프와 별도의 눈썰매장이 구성되어 있어 초보자 및 가족단위 스키어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강원도개발공사 개요
강원도개발공사는 관광, 레저, 동계스포츠, 남북교류, 그리고 자연과 환경의 가치에서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강원도가 전액 출자한 공기업이다. 강원도개발공사는 강원도의 가치를 높이고 지키기 위하여 친환경 고품격 도시개발사업, 리조트개발사업, 택지조성 및 산업단지조성사업, 공공주택건설사업 등 다양한 지역개발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현재 지방자체사업으로는 역대 최대규모인 대관령 "알펜시아" 리조트 조성사업"을 수행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gdco.co.kr

연락처

강원도개발공사 대외협력팀
허진욱 대리
033-259-614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