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범일 대구시장, 남동균 정무부시장 사의표명 관련 긴급 브리핑 개최
남동균(59세) 정무부시장은 대구 중구 대봉동 출신으로 경북고, 서울대 경제학과, 미국 밴더빌트대 경제학(석사)과정을 거쳐 1979년 제23회 행정고시로 공직에 입문하여 경제기획원, 국무총리행정조정실, 대통령비서실, 기획예산처 성과관리본부장, 국가균형발전기획단장을 역임하고 지난 2008년 8월 12일자로 대구시 정부부시장으로 임명받아 현재까지 근무하고 있다.
그 동안 국비확보, 첨단의료복합단지, 대형국책사업 등 굵직굵직한 현안사업을 유치하는 등 고향발전을 위해 큰 업적을 남기고 소임을 다했다며 최근 일신상의 이유로 사의를 표명하고 후임자가 임명될 때 까지는 지역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구시에서는 지방별정직(1급상당) 공무원임용 등에 관한 조례에 의거 1월중 공개모집 공고 후 공정한 적격심사 과정을 거쳐 2~3월중에 후임자를 인선할 계획이다.
한편, 이에 앞서 김범일 대구시장은 前삼성라이온즈 부사장겸 단장을 겸했던 대구FC 김재하 신임단장을 소개하는 자리에서 삼성의 Know-how와 기지를 발휘, 침체된 대구FC 활성화 기대와 함께 대구 축구팬들을 위한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였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공보관실
보도기획담당 진광식
053-803-2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