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도로 및 시설물 관리 최적화로 시민 편익 극대화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는 안전하고 쾌적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하여 도로정비에 72억4천여만원을 투입해 시민의 ‘발’이자 ‘동맥’인 도로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 관리할 계획이다.

광주시는 시민 편익을 극대화하고 2011도시환경협약(UEA) 광주정상 회의 등 올 한해 개최하는 각종 국제행사를 대비하기 위해 폭 20m이상 간선도로 326개 노선 510㎞를 점검해 노면상태가 불량한 남문로 일부구간 등 24개 노선 32.5㎞에 대해 포장노면 덧씌우기 등을 시행하여 쾌적한 도로환경을 조성한다.

또한, 야간 또는 강우시 운전자의 시인성 확보와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서하로 등 44개 노선에 대하여 차선 및 횡단보도 도색과 도로표지판을 정비하는 등 교통환경을 개선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교량, 터널 등 169개 도로시설물에 대한 정기점검 및 정비를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지난해 정밀안전 전문업체가 실시한 시설물안전진단결과 보수·보강이 필요한 비아육교 등 3개 시설에 대한 보수공사를 조기에 착수하기 위해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공사 발주를 진행 중에 있다.

종합건설본부 관계자는 “우리민족 대명절인 설 연휴 기간 광주를 찾는 귀성객의 편의 제공을 위해 주요 관문로 및 역·터미널 등으로 연결되는 주요도로를 오는 28일까지 일제 정비를 실시한다”며 시민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종합건설본부
도로관리과 박병량
062-613-694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