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대전둘레산길 명품화를 위한 민.관 현장답사 실시
대전둘레산길 탐방행사는 대전시의 문화관광분야 정책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공무원들이 업무와 관련된 지역의 문화관광자원에 대한 현장체험을 통해 현장을 이해하고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정책 수립에 기여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탐방행사에는 대전지역 관광협회와 문화관광해설사도 같이 참여하여 현장체험과 함께 지역의 관광자원 발굴 및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모아 문화관광정책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대전둘레산길은 지난 2005년부터 시민들이 산행을 즐기며 대전의 발전상과 아름다움을 한눈에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조성되었으며, 대전도심에서 가까운 숲길들로 연결된 12개구간으로 나뉘며 총 길이는 133km에 이른다.
또한, 바닷가 주변이나 산록부(농경지와 접한 산아래 쪽)를 걷는 제주올레길, 지리산둘레길과는 달리 대부분 산 능선이나 정상을 걸으면서 시가지 곳곳의 발전상과 대청호수의 자연자원, 세종시의 개발광경, 계룡산, 대둔산, 저 멀리 겹쳐지는 수많은 크고 작은 산, 호수, 계곡 등 천혜자연의 모습을 볼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대전둘레산길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www.daejeon.go.kr) 또는 푸른대전가꾸기 시민운동본부(www.djdc.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문화예술과
담당자 소성일
042-600-3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