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농수산물 원산지 표시 및 제수용식품 제조·판매 위반 집중 계도 실시

대구--(뉴스와이어)--대구광역시 특별사법경찰수사팀은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날을 앞두고 시민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수사관 전원을 투입하여 오는 1월 24일부터 29일까지 농수산물 원산지 허위표시 및 제수용 식품 제조·판매관련 위반행위 등에 대한 집중 홍보·계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농수산물 원산지 표시관련 계도는 설날을 맞아 수요가 크게 늘어나는 쇠고기, 돼지고기 및 생선류에 대한 원산지 미 표시와 허위표시 행위, 수입우를 한우로 둔갑 판매하거나 혼합 판매하는 행위를 집중 계도한다.

제수용 식품관련 주요계도는 날로 판매가 늘어나는 제사음식 전문대행업체와 선물용 제수용품으로서 무신고 제조행위, 유통기한 위·변조, 원재료 등 사용원료의 적정여부 등이다.

이번의 계도에서는 설날경기 활성화와 시민생활 안정이라는 두 가지 측면을 모두 고려하여 제사음식대행업체에 대하여는 기 확보된 대행업체를 방문하여 계도와 단속을 병행하고, 농수산물 원산지 표시는 대형마트, 백화점, 쇼핑센터, 재래시장 및 식육판매 업소에 대하여 계도를 원칙으로 하되, 시정되지 않는 위법사항에 대하여는 기초생활 안정을 위한 법질서 확립 차원에서 설날이후 별도의 수사를 통해 사법처리한다는 방침이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규제개혁법무담당관실
특별사법경찰담당 손수도
053-803-291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