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설 전·후 공직기강 감찰 실시
울산시는 감사관을 총괄로 4개반(17명)의 감찰반을 편성, 1월24일부터 2월6일까지 시(본청, 직속기관, 사업소), 구 · 군 등을 대상으로 ‘설날 전·후 공직기강 감찰’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중점 감찰 사항은 △설날 연휴 분야별 종합대책 추진상황 △설 연휴 기간 중 근무기강 확립 △공무원 행동 강령 이행 등이다.
세부 사항은 주요시설물 비상가동 태세 유지 및 각종 사고 예방대책 추진, 생활민원부서 비상근무와 시민생활 불편사항 처리 실태, 무단결근 및 근무 중 무단외출 등이다.
또한 직무와 관련한 금품· 향응·선물 등 수수 행위, 공직자 상호간·기관간 상납 또는 선물 수수 행위, 공사 계약, 인·허가 등 취약 분야의 구조적 비위 등이다.
울산시는 감찰 결과 적발된 사안에 따라 엄중 문책을 확행하고 중요하거나 반복되는 지적 사항은 상급자 연대 책임을 부여할 계획이다.
또한 감찰 기간 중 수범사례도 적극 발굴, 전파 및 포상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감사관실
주 무 관 신정성
052-229-209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