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해외 직배송 코너 오픈
해외 직배송이란, 해외에 거주하고 있는 ‘글로벌 셀러’들의 옥션 사이트 직접 입점 방식을 통해, 현지에서 해당 판매자가 판매하고 있는 물품을 국내에 판매·배송해주는 시스템으로, 해외 유통 채널(해외 온라인 쇼핑몰, 오프라인 소매점)에서 물품을 대신 구매해주는 일반 ‘구매 대행 서비스’ 대비 배송일이 빠르고 상품 가격이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입점해 있는 ‘글로벌 판매자’의 경우, 현지에서 도매 망과 전문 배송 채널을 갖춘 판매자들로 구성돼 있어, 이를 통해 최고 2~3일의 빠른 배송일과 일반 구매대행 서비스 대비20~30%가량 저렴한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현재 옥션에서는 800여종의 브랜드 총 30만개의 해외 직배송 상품이 판매 중으로, 의류와 뷰티 상품을 비롯, 출산·유아, 식품, 리빙·인테리어, 디지털 가전, 스포츠 용품 등 33개의 카테고리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해외상품은 ‘해외쇼핑’ 코너에서 옥션 회원이면 누구나 옥션 사이트 로그인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한글로 작성된 제품 상세설명을 비롯, 옥션 이용 방식 그대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옥션은 이번 코너를 통해 ‘아마존닷컴(http://www.amazon.com/)’의 전문 구매대행 업체를 입점시켜, 10만개에 달하는 아마존 유통 상품을 옥션 회원들에 선보이게 됐다. 이에 앞선 지난 2007년에는 ‘이베이 쇼핑(ebay.auction.co.kr)’ 코너를 오픈해 총 3억개에 달하는 ‘이베이(www.ebay.com)’상품을 한글 번역 정보로 제공, 손쉽게 해외 상품을 주문할 수 있는 구매대행 서비스를 운영 중에 있다.
옥션은 이번 ‘해외쇼핑’ 코너 오픈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해외 인기 브랜드 상품 특가로 판매하는 한편, 3000원부터 최고 3만원까지 할인되는 할인쿠폰을 이벤트 참여자중 매일 2600명 추첨해 증정한다. 또한, 해외쇼핑을 통해 구매한 상품에 대한 후기를 올리면, 명품가방, 유모차, 애플 아이패드, 수분크림 등 푸짐한 경품을 추첨을 통해 총 16명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옥션 해외쇼핑팀 송승환 팀장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국내 미유통 브랜드를 비롯, 해외에서 유통되는 신제품, 이색 상품 등을 소개함으로써 점점 안목이 높아지고 있는 국내 소비자의 쇼핑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며, “보다 다양하고 경쟁력 있는 해외 상품 확보를 위해 글로벌 셀러 영입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auction.co.kr
연락처
옥션 홍보팀
박지영 과장
589-7018
오리온커뮤니케이션즈
최정은 과장
02-753-30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