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 공부와락, 업계 최초 사회·과학 유형별 학습 시스템 도입

뉴스 제공
대교 코스피 019680
2011-01-24 11:35
서울--(뉴스와이어)--중등 온라인 교육사이트 대교 공부와락(www.gongbuwarac.com)이 신개념 온라인 학습 모델을 선보인다.

대교 공부와락은 기존 온라인학습과는 차별화된 교재와 강사, 강좌로 수준별 맞춤 학습모델을 개발하고 1월 20일부터 N.O.M(New Online Model) 서비스를 시작한다.

- 내게 쏙 맞는 수준별·맞춤별 온라인 강의

이번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사회, 과학 과목에 있다. 기존 대부분의 참고서는 개념, 문제풀이, 심화 등의 학습단계를 한 권에 모두 수록하고 있으며, 학생은 자신의 수준에 상관없는 동일한 참고서와 온라인강의로 학습했다.

그러나 공부와락 참고서는 일방향 학습만 가능하던 기존 온라인강의와 달리 학생의 학습능력에 맞는 수준별 맞춤 교재와 강좌 선택이 가능하도록 했다. 학생이 자신의 학습수준(최상위권/상위권/중위권)과 학습목적(심화확장학습/응용 및 적용학습/개념강화학습)에 따라 과목당 5권의 교재 중 조합하여 선택할 수 있으며, 자신의 수준에 맞는 교재로 맞춤형 강좌를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다.

또한, 7차 교육과정 개정 이후 중학사회, 과학의 난이도가 전반적으로 상승됨에 따라 사회, 과학 유형별 학습 시스템을 도입했다. 기존 참고서는 개념 학습 후 단원별 문제풀이를 하는 시스템이었으나, 공부와락은 개념을 유형별로 세분화하여 번호를 매겨 정리하고 각 문제마다 연관 개념의 번호를 표시했다. 따라서 문제가 이해하기 어려울 경우에는 번호를 보고 사용된 개념을 역추적하여 기본 개념부터 다시 학습이 가능하다.

- 진단평가와 온쌤 상담을 통한 학습포트폴리오 제공

어느 때보다 다양해진 고교입시로 인해 중학생들은 미리 진학하고자 하는 학교를 선택하고 그에 맞는 학습을 하는 것이 중요해졌다. 공부와락 N.O.M 서비스는 진단평가와 온쌤(온라인선생님)상담으로 회원에게 맞는 학습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학생의 수준에 맞는 강좌를 추천하며 언제 들어야 하는지 학기별 포트폴리오와 월간 학습계획을 제시하여 효율적인 학습을 유도한다. 진단평가에 따라 회원은 특목진학 학습모델인 ‘내신초월’, 상위 3% 진입을 목표로 하는 ‘내신완성’, 평균 90점 이상 모델인 ‘내신도전’ 등 효과적인 학습포트폴리오를 제공받는다.

- 아이돌보다 더 멋진 강사

최근 중학생들에게 설문한 결과 온라인강좌를 선택하는 기준으로 강사의 재미(33%)가 수업방식(13%)보다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재미있으면서도 이해하기 쉬운 강의 스타일, 연예인 같은 멋진 외모 등을 학생들은 강사에게 바라고 있다.

대교 공부와락은 이 같은 학생들의 요구에 착안해 참고서 기획단계부터 강사들을 중학생들이 열광하는 아이돌 연예인처럼 스타일리쉬하게 표현했다. 유명강사가 아이돌 컨셉으로 교재 표지를 장식하고, 강사 홍보용 QR코드를 통한 동영상으로 재미 요소를 제공했다.

- 새로운 N.O.M을 체험하라! N.O.M 체험단 모집

대교 공부와락은 N.O.M 서비스 런칭을 기념해 강좌를 사전 체험할 수 있는 N.O.M 체험단을 모집한다. 2월 20일까지 진행되는 N.O.M 체험 이벤트는 중학교 1학년부터 3학년을 대상으로 N.O.M 맛보기 강좌 학습 후, 체험단이 되기를 원하는 이유를 댓글로 남긴 1,000명의 회원에게 교재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2월 28일까지 유료로 결재한 회원에게 추첨을 통하여 아이팟과 도서상품권 등을 증정하며, 공부와락 최고의 ‘슈퍼스타 강사’를 뽑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문의 1588-0923, www.gongbuwarac.com)

대교 개요
대교는 오늘의 가능성을 내일의 현실로 만드는 교육 기업으로,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배움을 통해 자신의 가능성을 실현하는 곳인 세상에서 가장 큰 학교다. 대교는 눈높이 철학으로 21세기 세계화, 다원화한 사회 구조에 맞는 교육을 지향하며, 원대하고 더 큰 미래를 향해 나가고 있다. △다양한 교육 콘텐츠 개발 △평생 교육 서비스 기반 조성 △온·오프라인 통합 교육 환경 조성 등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글로벌 교육 서비스 기업으로 나가려는 국내 대표 교육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daekyo.co.kr

연락처

대교 기획홍보팀
김봉환 과장
02-829-061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