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인천시장, 반기문 UN사무총장과 만찬 및 면담 가져

인천--(뉴스와이어)--미국동부지역 글로벌기업 투자유치를 위해 미국을 방문 중인 송영길 시장은 21일(미국현지시간) Mr. K's(Southwest Corner of Lexington Ave and 51st 212-583-1668)에서 반기문 UN사무총장과의 만찬 및 면담을 가졌다.

반기문 사무총장은 이날 자리에서 오는 8월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리는 ‘2011 세계모의유엔대회’에 반드시 오겠다는 약속을 하였다고 시 윤관석 대변인은 밝혔다. 반기문 UN사무총장은 재임기간 중 한국을 3차례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반기문 UN사무총장은 인천시가 그동안 UN 및 국제기구 8개를 유치한 것에 대하여 감사인사를 전하였다.

송영길 시장은 현재 외교통상부와 협조하여 한·중·일 정상회의 사무국 유치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유엔에 한국의 젊은이들이 더 많이 진출하여 국익 실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언급하며 인천을 유럽연합의 산실인 벨기에의 수도 브뤼셀과 같이 발전시키겠다고 강조하였다.

반기문 총장은 국제 기후변화가 인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각별히 안타까움을 표시하며 인류의 장래를 위해 유엔에서 국제사회를 이끌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이 국제기구가 가장 많은 도시가 되고 있다며 격려하면서 앞으로도 인천의 유치활동이 더욱 잘 되기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날 반기문 UN사무총장과의 만찬에는 반기문 총장 외 UN관계자로는 박인국 주 유엔 대사, 김원수 총장특보, 김봉현 주 유엔 차석대사, 윤여철 UN사무총장실 국장 등이 참석하였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대변인 윤관석
032-440-306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