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남도관광 체험여행’ 점자 책자 제작·배포
전남도는 장애 특성상 사회활동이 원활하지 못한 시각장애자들에게 보다 활동적인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관련 업계 함께 남도체험여행 점자책자를 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남도관광 체험여행 점자책자는 F1국제자동차경주대회와 2012여수세계박람회 등 전남도내에서 개최되는 4대 국제행사 및 22개 시군 대표 관광지를 소개하고 먹거리, 숙박, 관광시설 이용 정보 등을 수록해 시각장애인들이 피부로 느낄수 있게끔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됐다.
특히 시각장애인들이 관광지에서 직접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목포 도립국악단 토요공연, 강진 청자도요지 도자기 빚기 체험, 나주 천연염색문학관 등 22개 체험관광 상품이 수록됐다.
시각장애인 김모(45·목포시 상동)씨는 “점자로 만들어진 관광홍보 책자가 나온다는 소식을 시각장애인협회로부터 들었다”며 “일반인들처럼 여행을 자주 할 수는 없지만 ‘점자 책’이 나온다니 하루 빨리 받아 보고 싶다”며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최동호 전남도 관광정책과장은 “정보 소외 계층인 시각 장애인에게 천혜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는 전남을 알리고 찾아올 수 있게끔 하기 위해 책자를 제작했다”며 “각급 행정기관, 시각장애인 관련단체 및 복지기관 등에 우선 배부하고 향후 수요를 감안해 필요할 경우 추가 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관광정책과
061-286-52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