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토목직 상조회, ‘쌀 85포대 300만원 상당’ 장애인 복지시설 10개소에 전달
전달된 쌀은 광주지역에서 생산된 쌀을 구입하였으며, 동구 성빈여사 등 3개소의 아동복지시설과, 서구 광주사랑의집 등 장애인생활시설 6개소, 명은노인전문요양원 등 총 10개소에 쌀 5~10포대씩 전달했다.
이번 이웃돕기는 최근 쌀값 하락으로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광주지역 농산물 소비촉진은 물론 따스한 온정이 필요한 장애인복지시설 등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자는 회원들의 제안에 따라서 이루어졌다.
한편, 토목직상조회에서는 지난해에도 송년회 대신 절약한 비용으로 우리지역 쌀 110포대(400만원 상당)를 11개소의 지역아동센터 등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한 바 있다.
또한, 금년에 재래시장을 살리자는 시의 방침에 동참해 토목직 공무원 196명 각자가 5만원씩 총 980만원 어치의 재래시장상품권(온누리상품권)을 구입해 재래시장을 이용할 계획이다.
오병현 토목직상조회장(도로과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불우이웃들에게 따스함으로 전달되었으면 하는 바램과 함께, 주위의 온정이 필요한 이웃들을 되돌아 볼 수 있는 계기였다”며, “이를 토대로 기부문화가 더욱 활성화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건설행정과
사무관 정한갑
062-613-46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