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지도, 더욱 선명하고 최신화된 로드뷰 제공
- 로드뷰의 경기도와 서울 지역을 2010년 최신 사진으로 업데이트
- 서울 지역에 도로 양방향 서비스와 고화질 서비스 제공
다음은 지난해 9월 로드뷰에 6대 광역시의 2010년 최신 사진을 적용한데 이어 서울시 및 포천시, 남양주시, 과천시, 양평군 등 경기도 지역도 2010년 최신 사진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또한 충청북도, 충청남도, 전라북도, 대전시, 부산시 지역 일부도 ‘로드뷰’에 추가해 서비스 지역의 범위를 확대하는 등 서비스 이용성과 활용도를 높였다.
이와 함께 서울 지역에 도로 양방향 서비스와 고화질 서비스를 추가해 더욱 선명하고 정확한 로드뷰를 제공한다.
특히 4차선 이상 도로의 양방향 서비스를 통해 주변 정보를 선명하게 볼 수 있는 차선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또 화질을 2배 향상시킨 고화질 서비스를 제공해 화면을 최대 레벨로 확대해도 이미지가 깨지는 현상이 없이 더 선명한 화질로 로드뷰를 즐길 수 있다. 고화질 서비스 범위를 상반기 중에 전국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다음 정대중 로컬서비스팀장은 “다음은 그 동안 로드뷰로 제공되는 전 지역을 2010년 최신 사진으로 순차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해왔으며, 지하철역사 로드뷰, 헤리티지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편의성과 이용성을 향상시켜왔다”며, “포털 최초로 도로 양방향 서비스 등 앞으로도 이용자들에게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 지도(http://local.daum.net)는 전국 모든 지역을 50cm급 고해상도 항공지도 ‘스카이뷰’ 및 국내 최초의 고해상도 360도 파노라마 지도 ‘로드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국 ‘로드뷰’, 문화유산을 보여주는 ‘헤리티지뷰’ 등 지도 기반의 다양한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um.net
연락처
다음커뮤니케이션 기업커뮤니케이션팀
이용욱
02-6718-0828
PR 회사 IPR&RETURNcomm
남향미 부장
02-6272-30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