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설 연휴 ‘트래픽 폭주 대비’ 만전

뉴스 제공
SK텔레콤 코스피 017670
2011-01-25 09:18
서울--(뉴스와이어)--SK텔레콤은 설 연휴를 맞아 급증하는 이동통신 트래픽 수용을 위한 ‘특별 소통 대책’을 수립했으며, 2월 1일(화)부터 6일(일)까지 6일간 특별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기지국 용량을 증설하는 등 연휴 기간 트래픽 증가에 만전을 기해 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올해 설 연휴가 최장 9일로 예년보다 길어, 이동인구 분산에 의해 특정일에 트래픽이 집중되는 현상이 덜 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2월 1일과 2월 6일을 특별관리일로 지정해 네트워크 운영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SK텔레콤은 전국적으로 ▲중계선 및 기지국 채널카드 증설 ▲주요 고속도로·국도 주변 64개소에 주파수 추가 할당 ▲호분산용 기지국 9개 국소 재배치 등 만반의 준비를 마쳤으며, 병목구간 도로 위주로 이동기지국을 배치할 예정이다.

또한, 스마트폰 가입고객 급증에 따른 데이터 트래픽 증가에 대비해 주요 데이터 네트워크 구간의 데이터망을 확대하고, 최적화 작업을 통해 용량 증설을 완료했다.

한편, 2월 1일(화) 오후 6시부터 7시 사이에 최대 트래픽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 시간 평소 대비 음성은 6%, 문자는 19%, 데이터는 6% 상승할 것으로 분석했다.

SK텔레콤 개요
SK텔레콤은 국내 1위의 무선 통신 서비스회사이다. 유·무선 통신 인프라와 AI 및 ICT 경쟁력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유·무선 통신망을 고도화해 안정적인 통신 인프라를 구축하고, 구독·메타버스·Digital Infra 등 새로운 영역에서 혁신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telecom.com

연락처

SK텔레콤 홍보실
홍보1팀
이준서 매니저
02-6100-382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