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한강신도시의 랜드마크 ‘우남퍼스트빌’
- 2011년 1월 현재 분양율 95% 이상 달성
이러한 이면에는 '내집은 내가 만들어 간다‘는 생각으로 똘똘 뭉친 입주자협의회와 고객입장에서 투명한 시공과정 공개와 대화로 소소한 문제점들을 능동적으로 처리한 건설사의 남다른 노력이 있었다. 어찌보면 이러한 상호관계가 하루아침에 이루어진 것만은 아니다. 이미 우남퍼스트빌 입주예정자들은 2008년 우남퍼스트빌 입주예정자 협의회카페(http://cafe.daum.net/woonamstory)를 다음(Daum)에 개설하여 치밀한 협력체계를 이끌어 왔다.
2010년 1월 현재 1,117명의 회원과 일평균 방문자 1,500명을 기록하면서 활성화된 커뮤니티의 대열에 합류하였다. 특히 작년 경기도교육청의 내부 문제로 우남퍼스트빌에 접한 초등학교 개교가 당초 계획보다 9개월 가량 지연 준공될 것이라고 발표되는 사태가 있었다. 당시에 입주예정자 협의회원을 중심으로 똘똘뭉쳐 경기도,교육청,국민고충위원회를 연이어 방문하며 문제해결에 최선을 다한 결과 조기 개교 확정을 받아낸 전력이 있다.
이러한 협의회활동에 힘입어 시공사인 우남건설 관계자들 역시 이곳 커뮤니티의 다양한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시공에 반영함으로써 돈독한 신뢰를 쌓게 된 것이다. 아파트 입주시점에서 대부분 시공업체와 입주자는 품질을 놓고 대립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우남퍼스트빌의 경우 건설사측이 보다 나은 품질의 시공을 제안하여 고객감동 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다.
그 동안 우남건설은 입주예정자협의회의 요구사항을 받아들여 단지외벽 석재마감을 기존 2층에서 4층으로 개선을 비롯하여 세대 개별샤시 무료시공, 무선인터넷 추가, 그리고 주부들의 만족을 위해 빠듯한 시공일정에도 불구하고 주방가구 사이즈, 실내동선배치, 발코니중문 등을 대거 옵션시공으로 변경시공함은 물론 가스렌지 쿡탑디자인까지 옵션으로 변경하는 등 최선을 다하는 모습에 계약자들의 만족을 더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대규모 추가비용을 감내하고 전 세대 현관 방화문을 고급사양으로 변경하고, 실내외 조명등 사양 또한 고급 디자인으로 변경하게 되어 입주예정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물론 초기에는 시공사에 대한 입주예정자들의 입장이 반신반의한 것은 사실이다. 그만큼 양측의 모범사례 보다는 갈등이 언론에서 많이 비추어졌기 때문이다. 그러나 ‘시공사 입장의 입주예정자’ 입주예정자 입장의 시공사 라는 협력관계가 좋은 본보기를 남기고 있는 것이다. 우남건설은 중견건설사 중에서도 탄탄하기로 정평이 나 있는 건설사이기도 하다.
우남건설은 이미 2008년 11월 충남 공주시에서 예비입주자를 위한 공청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는데, 이 당시에도 건설사측은 고객감동 서비스 실천을 최우선으로 삼고 있었다. 즉 ‘입주자협의회의 솔선수범’과 변치 않는 ‘시공사의 고객서비스’가 좋은 아파트를 만들어 낸다는 모범사례인 것이다.
우남건설이 건설 중인 김포한강신도시 AC-14BL 우남퍼스트빌은 15개동 1202가구로 2011년 6월 입주예정 아파트이다. 자세한 사항은 김포한강신도시 AC-14BL 우남퍼스트빌 입주예정자 협의회(http://cafe.daum.net/woonamstory)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남퍼스트빌입주예정자협의회 개요
한강퍼스트빌 입주예정자간의 정보교류를 통하여 입주예정자의 권익 보호와 삶의 질 향상,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 명품 한강신도시 건설에 기여하며, 이웃 간의 사랑과 화합을 통하여 살 맛 나는 아름다운 공동체 문화를 형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개설된 협의회입니다.
웹사이트: http://cafe.daum.net/woonamstory
연락처
김포한강신도시 AC-14BL 우남퍼스트빌
입주예정자협의회
부회장 왕세창
010-2705-2678
이 보도자료는 우남퍼스트빌입주예정자협의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