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리드-엔코아, 국산 DB솔루션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제휴

뉴스 제공
큐브리드
2011-01-25 13:20
분당--(뉴스와이어)--(주)큐브리드(대표이사 정병주, www.cubrid.com)는 1월 25일 국산 DB솔루션 활성화를 위해 DB컨설팅 분야의 선두주자인 엔코아(대표이사 이화식)와 전략적 제휴식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식은 큐브리드의 주력 분야인 공공시장과 인터넷 서비스 분야를 대상으로 엔코아와 기술교류 뿐 아니라 영업, 마케팅 측면 등 전략적인 파트너쉽을 의미한다. 이를 위해 양사는 오는 1사분기 안으로 엔코아내에 큐브리드 전담 기술인력을 배치하고, 큐브리드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솔루션과 컨설팅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양사는 엔코아의 주력 솔루션중에 하나인 데이터 아키텍처 모델링 및 관리 솔루션인 DA#과 큐브리드의 연동을 이미 마친 상태로, 1사분기안에 공공 및 인터넷 서비스 분야를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전개할 계획이다. 또한, DBMS관련 모든 컨설턴트들뿐 아니라 일반인들도 DBMS에 대해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연구하여 그 산출물을 만들어 공유할 수 있는 포털서비스인 데이토(www.dator.co.kr)를 통해 컨텐츠 제휴뿐 아니라 온라인 공동 마케팅도 추진할 계획이다.

엔코아 이화식 대표이사는 “엔코아는 그간 DBMS분야에서 쌓인 컨설팅을 바탕으로 단순 DBMS컨설팅 업체가 아닌 솔루션, 서비스, 교육 등 DBA들을 위한 전문 업체로 거듭나고 있다”며 “이번 큐브리드와의 제휴를 통해 오픈소스 기반의 개발자 및 사용자 확대에 주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덧붙였다.

큐브리드 정병주 대표이사는 “엔코아가 보유한 DBMS기반의 다양한 솔루션과 기술력으로 큐브리드의 사용자 확산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cubrid.com

연락처

큐브리드 마케팅팀
유명희 부장
031.784.440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