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의학과 졸업생 일동, 대학 발전기금 7천400만원 기탁

뉴스 제공
전북대학교
2011-01-25 14:05
전주--(뉴스와이어)--전북대학교(총장 서거석) 일반대학원 의학과 졸업생 일동이 대학발전을 염원하며 발전기금 7천400만원을 기탁했다.

의학전문대학원 김대곤 원장을 비롯해 김형진·한명관 부원장, 김형태 학과장 등은 1월 25일 오전 11시 본부 총장실에서 서거석 총장과 신효근 부총장 등 본부 보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발전기금 기탁식을 가졌다.

일반대학원 의학과 졸업생들이 이같은 거액의 발전기금을 기탁한 것은 후배와 모교의 더 큰 도약과 발전을 염원한 마음이 모아졌기 때문.

이에 따라 이번 발전기금 전액은 의학전문대학원에 지정 기탁돼 학생들이 보다 좋은 환경에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곳에 쓰여질 예정이다.

이날 기탁식에서 김대곤 의전원장은 “의학과 졸업생 모두가 모교와 의전원의 발전을 염원하며 마음을 하나로 모았다”며 “이 기금이 밑거름이 돼 보다 전북대 의전원이 더욱 발전하고, 나아가 모교 발전의 밑거름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서거석 총장은 “대학 발전과 후배들을 위해 마음을 모아주신 것에 대해 매우 감사드린다”며 “모아진 마음들로 인해 학생들의 교육 경쟁력이 크게 높아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전북대학교 개요
전북대학교는 전라북도 전주시에 소재한 대한민국의 거점 국립대학교이다. 1947년 호남권 최초의 국립대학교로서 설립됐다. 캠퍼스는 전주시, 익산시, 고창군 등에 있다. 현재 4개 전문대학원, 14개 단과대학, 100여개의 학부·학과 및 대학원, 특수대학원을 갖춘 지역거점 선도대학으로 성장했다.

웹사이트: http://www.chonbuk.ac.kr

연락처

전북대학교 발전지원부
오미연 팀장
063-270-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