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전국 저소득 장애가정에 PC기증

뉴스 제공
LG유플러스 코스피 032640
2011-01-26 09:32
서울--(뉴스와이어)--LG U+(부회장 이상철, www.lguplus.com)가 그린IT 실천과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회사 내 중고PC를 리폼해 전국 저소득 장애가정에 320여대를 기증한다.

LG U+는 저소득 장애가정 지원을 위해 지난해 말부터 사내의 중고PC를 수집해 웹서핑 및 문서작업, 동영상 시청 등을 원활하게 할 수 있는 최적 사양으로 내부 부품을 업그레이드 했다. 또 키보드와 마우스는 새것으로 구비했다.

특히 저소득 장애가정을 대상으로 PC기증 신청을 받은 결과, 전국에서 신청자들이 몰려 320여대의 PC를 확보해 각 가정에 기증키로 했다.

LG U+는 앞으로도 사내 중고PC를 폐기하지 않고 수리/재생 과정을 거쳐 저소득 계층이나 장애가정에 기증함으로써 정보격차 해소 및 그린IT를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편 LG U+는 지난해 ‘두드림 U+’ 프로젝트를 출범하고,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꿈을 가진 100명의 장애가정 청소년들이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임직원들과 함께 매칭기금을 마련해 지원하고 있으며, 임직원들은 장애가정 청소년과 1:1 멘토링을 통해 청소년들의 정서적 성장을 돕고 있다.

또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사업자인 하상장애인복지관에 시각장애인을 위해 휴대폰에 텍스트를 음성으로 변환시키는 TTS(Text to Speech)기능을 탑재한 ‘책 읽어주는 휴대폰(LG-LH8700)’ 2천대도 기증했다.

LG유플러스 개요
LG유플러스(LG U+; 한국: 032640)는 대한민국의 통신회사로 LG그룹의 계열사이다. 2010년 1월 1일에 기존의 LG텔레콤이 LG데이콤과 그 자회사인 LG파워콤을 흡수합병하는 형태로 출범하였으며, 그 해 6월 30일까지는 대외적으로 통합LG텔레콤이란 임시명칭을 사용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lguplus.com

연락처

LG U+ 홍보기획팀
김현진 대리
010-8080-664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