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설 전후 전통시장 장보기 편의 제공
대구시는 영세한 전통시장 상인에 대한 도움을 주고자 불법주정차 단속을 지양하고, 시, 구·군의 이동식 단속차량 22대로 순찰을 강화하여 불법주정차에 대한 지도·계도 활동으로 교통소통 위주로 전환하여 운영키로 하였다.
또한 전통시장 장보기 편의와 대구를 찾는 귀성객에 대한 주차 편의를 위하여 설 연휴인 2월 2일(수)∼2월 4일(금) 3일간 공영주차장과 구·군 등의 관공서, 학교 주차장 등을 무료개방하기로 하였다.
설 연휴 3일간 개방되는 주차장은 서문주차빌딩을 포함한 공영주차장 77개소(7,126면)와 시, 구·군을 포함한 공공기관 143개소 주차장과 학교 운동장 139개소를 개방토록 하여 전통시장 활성화와 지역주민 및 귀성객의 주차편의를 도모하기로 하였다.
이를 위해 공영주차장에서는 환경정비를 통해 쾌적한 주차환경을 조성하고 귀성객을 위한 환영 현수막을 설치하여 주차장 이용 손님 맞을 준비를 하며, 특히 서문시장·칠성시장 등 혼잡이 우려되는 전통시장 주변 주차장에는 근무자를 배치하여 차량유도 및 질서유지로 제수준비에 바쁜 시민들의 편의를 도모하기로 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교통관리과
주차관리담당 박효갑
053-803-488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