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한파로 식수난 겪는 강원도 영월군, 정선군에 ‘병물아리수’ 2만병 지원
한파의 영향으로 계량기가 동파되고 수도관이 파열되면서 강원도 영월군, 정선군의 수돗물 공급이 중단되자 시가 나서 2ℓ ‘병물아리수’를 각 1만병씩, 총 2만병을 이들 지역에 긴급 지원한 것이다.
이번에 지원한 ‘병물아리수’는 5톤 트럭 4대 분량으로 27일(목) 오전 10시경 강북·영등포 아리수정수센터를 출발해 14시경 영월군, 정선군에 도착한다.
‘병물아리수’는 지난 2001년부터 정부기관 및 시민참여행사 등에 제공되어 왔으며 특히 경남·태백·신안 및 다도해 지역 등 단수·재해지역에 비상음용수로 제공되면서 수돗물 끊긴 지역의 식수난 해결에 큰 몫을 해내 호평을 받아왔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식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월군, 정선군 지역 주민들의 불편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어 다행”이라며 “이들 지역에 식수난이 장기간 지속되면 앞으로도 계속 추가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상수도사업본부
경영관리부 허병구
02-3146-1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