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한파로 식수난 겪는 강원도 영월군, 정선군에 ‘병물아리수’ 2만병 지원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는 연일 계속되는 한파로 극심한 식수난을 겪고 있는 강원도 영월군, 정선군 지역 주민들에게 1월 27일(목) ‘병물아리수’ 2만병을 긴급 지원한다고 밝혔다.

한파의 영향으로 계량기가 동파되고 수도관이 파열되면서 강원도 영월군, 정선군의 수돗물 공급이 중단되자 시가 나서 2ℓ ‘병물아리수’를 각 1만병씩, 총 2만병을 이들 지역에 긴급 지원한 것이다.

이번에 지원한 ‘병물아리수’는 5톤 트럭 4대 분량으로 27일(목) 오전 10시경 강북·영등포 아리수정수센터를 출발해 14시경 영월군, 정선군에 도착한다.

‘병물아리수’는 지난 2001년부터 정부기관 및 시민참여행사 등에 제공되어 왔으며 특히 경남·태백·신안 및 다도해 지역 등 단수·재해지역에 비상음용수로 제공되면서 수돗물 끊긴 지역의 식수난 해결에 큰 몫을 해내 호평을 받아왔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식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월군, 정선군 지역 주민들의 불편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어 다행”이라며 “이들 지역에 식수난이 장기간 지속되면 앞으로도 계속 추가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상수도사업본부
경영관리부 허병구
02-3146-120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