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 스마트폰 앱, 전자책 열풍 주도

서울--(뉴스와이어)--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사용자들이 전자책을 구입할 때 안드로이드 앱을 통해 다운로드 받는 비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교보문고(대표 김성룡, www.kyobobook.co.kr)가 최근 조사한 ‘교보문고 전자책 시장 매출현황’에 따르면 안드로이드 앱을 통한 전자책 매출 규모가 43.4%를 차지해 가장 높았다.

갤럭시 탭 등 태블릿PC의 매출과 출시 한 달 만에 하루 최대 1000건 이상 앱 다운로드를 기록한 아이폰 매출을 합하면 전자책 이용 고객 10명 중 6명 이상이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이용해 전자책을 읽는 셈이다.

지난 2005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교보문고 전자책 콘텐츠는 2011년 1월 현재 8만종에 달한다. 또한 매월 1000종 이상이 신규 등록되는 국내 최대 규모다. 스마트폰, 태블릿PC, 전자책 전용 단말기 등 전자책을 접할 수 있는 채널을 다양화 하면서 매출 역시 가파른 상승세다. 올해 일 매출 평균이 2010년 대비 300% 신장을 보여준 바 있다.

이번 조사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판권을 보유하고 전자책 유통량을 갖고 있는 교보문고 매출 현황을 토대로 하는 만큼, 스마트폰 대중화 이후 달라진 독서행태 변화를 보여주는 지표로 평가 받고 있다.

실제 파울로 코엘료 신작 <브리다>의 경우 전자책으로 출간되자마자 베스트셀러 1위로 진입했고, 기욤 뮈소의 <종이여자>도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러한 사실은 이번 조사 내용 중 종이책과 전자책 독자들의 독서 실태를 분석한 결과 종이책으로는 자기계발이나 경제/경영 서적을 읽고, 전자책으로 무협·판타지·로맨스 소설 등 장르문학을 선호한다는 설문 결과를 통해서도 알 수 있다.

교보문고 박영준 E커머스사업본부장은 “올해는 특히 태블릿PC나 스마트폰의 공급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전자책 시장도 전례없는 성장을 이룰 것”이라며 “교보문고는 앞으로도 전자책 선도 기업으로서 독자들이 언제 어디서든 다양한 장르와 새로운 콘텐츠들을 경험할 수 있는 스마트한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교보문고 개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지식문화 브랜드로 문화적으로 척박했던 1980년 교보문고 광화문점을 시작으로 대형매장을 중심으로한 양질의 도서유통을 통해 지식문화향상과 국민교육진흥에 이바지하여 왔다. 현재 인터넷 교보문고 및 전국적인 지점망을 통해 우리나라의 지식문화 역량 강화기여하는 지식문화허브로 성장했다. 교보문고는 지식과 문화가 곧 경쟁력이 되는 지식사회의 도래에 따라 모든 이들이 이에 맞는 역량을 키워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식사회의 발전과 인류사회의 공동번영에 이바지하는 기업으로 나아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yoboboo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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