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2011년 설 명절 맞이 불우가정 및 사회복지시설 위문

인천--(뉴스와이어)--인천시는 우리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상부상조의 전통을 되살려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과 용기를 갖고 살아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더불어 함께 사는 훈훈한 사회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도록 설 명절 맞이 불우가정 및 사회복지시설 등 위문을 실시하고,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관으로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기획모금’을 전개한다.

시에서는 불우가정 30세대와 범우용사촌 회원 16세대에 긴급생계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각각 현금 30만원과 10만원씩을 전달하고, 소년소녀가정 701세대와 중구 소재 아동복지시설인 ‘디차힐’ 등 60개 사회복지시설에는 재래시장 상품권이나 농협상품권을 지원한다.

2. 1(화)에는 송영길 시장이 민생안정 현장 방문과 함께 연수구 소재 ‘사할린동포복지관’을 방문하여 격려할 예정이며, 행정부시장도 1.27(목)일 학익동 소재 인천보육원을 위문 격려할 예정이고, 앞서 정무부시장은 1. 25(화)일 강화정신요양원 등 5개소를 방문하여 격려하였다. 또한, 보건사회국장과 가정복지국장도 각각 장애인복지시설인 부평구 광명원과 아동복지시설인 해성보육원, 여성복지시설인 스텔라의집을 위문하였다.

또한, 설 명절 기획모금기간 모금되는 물품 및 금액은 전액 해당 군·구의 저소득 주민 지원에 사용하여 인천시와 모금회에서는 시민 모두 함께하는 민족 최대의 명절을 맞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사회복지봉사과
032-440-292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