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설·대보름 맞아 다채롭고 풍성한 행사 시내 곳곳에서 펼쳐져
설연휴 기간인 2월 2일부터 6일까지 시립민속박물관에서는 부적찍기, 입춘방 써주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 체험 행사를 개최해 시민들에게 설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며, 한복을 입고 오는 관람객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또한, 국립광주박물관에서는 전통놀이체험, 가족영화감상, 목판찍기 등을 마련하였다.
금년 첫 보름인 정월대보름에는 충효동, 우산동, 삼도동, 노대동, 덕남마을 등 지역 곳곳에서 마을의 화합과 안녕, 한해의 무사함을 기원하는 당산제가 개최된다.
또한, 광주시립민속박물관에서는 12일, 2011 빛고을 정월대보름 한마당 축제를 개최해 풍물놀이, 당산제, 달집태우기 등 다채로운 민속행사를 시민들과 함께 할 계획이다.
특히, 금년 처음 “아름다운 전라도말 자랑대회”를 개최해 구수한 전라도말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는 재미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광주시 관계자는 “설 명절 세시풍속행사가 보다 다양하고 풍성하게 추진되어 많은 시민들이 우리 고유의 명절을 즐겁고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알차게 준비하겠다”며, “소외되고 어려운 계층의 문화 향수권 신장을 위한 민간단체 민속행사 지원 등 지속적인 발전방안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문화수도지원과
사무관 정창재
062-613-34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