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제2기 대구식객단’ 200명 모집·운영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2011세계육상경기대회와 대구방문의 해를 맞아 ‘맛고장·대구’ 달성을 위한 핵심과제중 하나로 지난해에 이어 ‘제2기 대구식객단’ 200명을 모집·운영하여 대구 음식 홍보 및 식품접객업소 위생수준 향상과 친절서비스 개선에 노력하기로 했다.

대구식객단은 대구시내 일반음식점 등 이용 시 불편 및 개선사항과 지역 외식업계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맛 집 홍보활동, 설문참여 등 다양한 모니터링 활동을 통하여 대구음식 민간외교관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자격요건은 지역에 거주하는 시민으로 신청일 기준 만18세 이상인 자로 2010년도 대구식객단 중 우수 활동자와 음식관련 및 개인 블로그 운영자 등을 우선 선정한다.

대구시는 대구 맛 집 홍보활동 등 모니터한 결과를 분석·평가하여 우수 식객단원에게는 소정의 상품권과 표창을 할 계획이다.

대구시 관계자는 “2011대구세계육상대회, 대구 방문의 해를 맞아 대구를 찾는 외래관광객에게 대구 음식 및 맛 집 홍보는 도시 이미지 형성에 큰 영향을 줄 것”이라고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하였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식품안전과
식품산업담당 권영배
053-803-412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