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中 청소년 교류활동 중국대표단 방한

2011-01-28 10:38
서울--(뉴스와이어)--중국 청소년들이 한국 청소년의 가정에 민박하면서 생활문화를 체험하고 한국의 전통문화를 탐방하는 교류활동이 실시된다.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은 중국 북경의 중학생 20명이 서울, 부여, 제주 등지에서 1월 24일부터 31일까지 8일간 청소년간 상호이해를 돕고 양국의 우의를 증진하기 위한 한중 청소년 교류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중국대표단은 청와대, 인사동, 국립과천과학관 등을 견학하고 충남 부여군 홍산중학교를 방문하여 한국 청소년과 만나 문화공연 교류의 시간을 갖고 서로의 친목을 도모한다.

이어서 홍산중학교 학생들의 가정에서 민박하며 한국의 생활문화를 체험하고 찬란한 백제의 숨결을 느끼기 위해 백제 문화 탐방에도 나설 예정이다.

한중 청소교류활동은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이 농어촌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보다 많은 국제 교류 경험의 기회를 주기 위하여 중국 송경령기금회와 정기교류 협정을 맺고 2003년 이후 매년 상호 방문 형태로 실시해 오고 있는 사업이다.

한국 청소년들의 중국 방문은 오는 여름에 실시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사무국 교류담당(02-6259-1234)으로 문의 하면 된다.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개요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은 농어촌 청소년의 역량 강화를 지원함으로써 미래 사회의 주역이 될 인재 양성 및 복지증진에 이바지하고자 1994년 문화체육부 청소년육성기금과 한국마사회의 특별적립금을 출연해 설립됐다. 성장하는 지역이 다르더라도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동등한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복지·교육·문화 격차 감소와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장학사업,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영농청소년 해외연수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재단소식: http://www.fry.or.kr/bbs/mboard.asp?exec=view&strB...

웹사이트: http://www.fry.or.kr

연락처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홍보담당 김진완
02-6259-12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