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방재청, ‘화재 없는 안전마을 만들기’ 국민캠페인 전개
이를 위해 1월 31일 박연수 청장이 직접 쪽방형 다세대 노후주택이 밀집해 있는 서울시 중구 장충동 1가 56번지 지역을 방문, 관련전문가 등과 합동 안전점검 캠페인을 실시한다.
히, 이번에 실시하는 안전점검은 소방방재청 직원(대표집필 박연수 청장)들이 공동집필한 재난안전 생활 길잡이 ‘위기탈출 119’(매경 출판) 초판본의 저작권료 수익금 전액으로 46가구에 단독경보형화재감지기(120개)를 무상 보급하는데 그 의미가 크다.
또한 2월 중순 발간될 ‘위기탈출 119’ 2쇄본의 수익금도 전액 소외계층을 위한 화재감지기 및 소화기 무상보급에 사용될 예정이다.
소방방재청이 추진하고 있는 親서민 현장정책은 화재취약계층에 대한 ‘화재감지기·소화기’의 무상보급 운동과 전기·가스시설의 안전점검 등을 통하여, 소외계층에 대하여 1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안전관리가 될 수 있도록 추진된다.
한편, 소방방재청은 이번 설 연휴기간 내 고향으로 향하는 길이 ‘안전한 고향 만들기의 일환’인 화재감지기 선물하기와 구제역 및 AI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활동에 협조하여 내 고향 안전마을 지키기에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소방방재청 개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소방방재청
소방제도과
소방위 이인중
2100-53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