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휴게소, 미얀마에 ‘생명의 우물’ 선물

뉴스 제공
월드쉐어
2011-01-28 13:03
서울--(뉴스와이어)--단일 휴게소로는 전국 최대 매출을 달성하고 있는 여주휴게소(강릉방향)의 직원들이 저개발국가 지원단체인 ‘월드쉐어’의 식수개선사업 우물파기 프로젝트 후원에 동참해 화제가 되고있다.

설 명절을 맞이해 의미 있고 따뜻한 선물을 준비하고자 했던 직원들이 뜻을 모아 열악한 환경 속에 살아가는 미얀마 사람들에게 생명의 우물을 선사한 것이다.

이번 후원은 ‘아낌없이 주는 나무’처럼 고객들에게는 가장 편안한 쉼을, 지구 반대편 소외된 사람들에게는 진정한 나눔을 실천하고자 하는 여주휴게소 직원들의 의지가 담겨있어 더욱 뜻 깊은 감동을 전하고 있다.

여주휴게소의 선행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해 연중 최고 성수기인 여름 휴가철에 한국도로공사, 월드쉐어와 함께 대대적으로 제3세계 아동돕기 캠페인 활동을 펼쳤다.

또한, 지난 11월에는 월드쉐어와 함께 ‘찾아가는 나눔문화’ 행사를 통해 휴게소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전 세계 빈곤현황에 대해 알리고, 나눔과 기부문화를 정착하는 일에 동참하였다.

여주휴게소 정인균 소장은 “고객이 다시 찾고 싶은 휴게소로 변화하며 나눔에도 앞장서는 휴게소가 되겠다.”며, “앞으로도 월드쉐어의 다양한 활동에 관심을 갖고 제3세계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여주휴게소도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목마른 지구촌 곳곳에 생명의 우물을 파주고 있는 월드쉐어는 이번 기부를 통해 식수 위생시설이 취약한 미얀마에 45호 우물을 만들 계획이며, 이로 인해 마을주민 100명의 사람들에게 깨끗한 식수를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월드쉐어 개요
월드쉐어는 유엔 경제사회 이사회(UN ECOSOC) 특별협의지위를 획득한 국제구호개발 NGO단체로서 전 세계 30여 개국에서 아동그룹홈과 1:1 아동결연, 식수 개선사업, 긴급구호, 해외봉사단 파견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월드쉐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worldshare.or.kr

연락처

월드쉐어 홍보담당
김정태 간사
02-2683-9300
011-677-98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