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 설 명절 전자통관시스템 24시간 특별 운영
관세청 전자통관시스템은 수출입업체, 선사, 항공사 등 많은 물류 업체가 연계되어 있는 국가물류의 핵심인프라로, 장애가 발생하면 수출입물류 흐름에 막대한 손실이 발생 하게 되므로 설 명절 연휴기간 중에도 정상적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정보시스템을 24시간 가동하고 또한, 근무인력을 증원·배치하여 장애발생 요인을 사전 점검하고, 비상연락체제를 재정비하여 수출입 신고 처리에 불편이 없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관세청 개요
관세의 부과, 감면, 징수와 수출입품의 통관 및 밀수 단속을 관장하는 기획재정부 산하의 중앙행정기관이다. 대전에 본부가 있고 전국에 6개의 지방 세관을 두고 있다. 조직은 통관지원국, 심사정책국, 조사감시국, 정보협력국, 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통관지도국은 수출입물품 통관과 휴대품 검사를 관리한다. 심사정책국은 수입물품에 대한 조세 관리 및 관세율 적용을 담당한다. 조사감시국은 밀수품의 반입, 공항과 항만을 감시한다. 정보협력국은 국제 관세기구와의 협력 업무 등을 관장한다.
웹사이트: http://www.customs.go.kr
연락처
관세청
정보관리과
유성민 사무관
042-481-775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