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핵심 업무도 스마트폰에서 처리하세요
스마트빌 앱
스마트빌 전자세금계산서를 서비스하고 있는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은 지난해 말 안드로이드폰 용에 이어 올 1월 아이폰용 앱을 출시했다. 앱을 통해 접속하면 전자세금계산서를 수신할 수 있고, 매출 매입별로 전자세금계산서를 조회할 수 있으며 미처리함에 보관된 내용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발행된 전자세금계산서의 국세청 전송 관리도 지원된다. 이외에도 미전송, 처리중, 전송완료, 전송실패 등 상태 파악이 가능하다. 등록된 거래처 정보도 검색하여 지도상에서 거래처 위치 확인, 담당자 확인 및 통화하기 기능도 제공된다. 스마트빌의 공지사항도 나타나고 고객센터 연결 기능도 있어 언제 어디서나 전자세금계산서 관련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올 1월 화물부문 스마트폰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 시스템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통해 제공되며 연내에 아이폰용도 오픈될 예정이다. 화주, 화물대리점, 내륙운송업자 등 아시아나항공 화물관련 고객들은 스마트폰을 통해 화물예약, 스케줄 조회, 운송 현황 조회, 대리점별 맞춤 서비스, 지점안내, 이용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로 스마일비즈모바일 앱
스마트로는 신용카드 조회 단말기를 이용하는 스마트로 가맹점을 위해 스마일비즈모바일 앱을 지난해 말 출시했다. 가맹점에서는 최근 1주일 거래에 대한 집계 및 카드사별 상세 내역, 현금 영수증 내역, 카드사 승인 거래에 대한 최근 1주일 입금 및 수수료 정보 집계, 당일 거래 집계 및 카드사별 승인, 취소 내역을 스마트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마음정보에서는 기업용 모바일 그룹웨어인 X-Mobile Office 2.0 앱을 지난해 말 출시했다. 이를 통해 유선망에 한정된 사내 그룹웨어를 모바일로 확장했다. PUSH 기능을 통해 알려주므로 언제든지 임직원이 접속하여 메일, 결재, 일정관리, 게시판 업무 등을 처리할 수 있다.
한편, 기업 단위에서도 스마트폰에서 업무를 할 수 있도록 환경 구축에 열심이다. 태영건설, 서울도시철도공사, 한국후지쯔, GM대우, 팬택, 코오롱그룹. LIG손해보험 등 다수의 기업이 스마트폰을 이용한 업무 처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문의:(주)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1588-8064)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 개요
2007년 설립된 비즈니스온은 350만 누적 고객사를 보유, 매출액 기준 1000대 기업 중 약 40% 기업이 사용하는 전자세금계산서 브랜드 스마트빌을 필두로 전자계약, 스마트 MI 등 수많은 연동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해온 국내 전자문서 유통 서비스 점유율 1위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smartbil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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