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제67차 RCY단·회원 전국협의회 총회 개최
이번 총회는 전국 시·도 대표 RCY단·회원 120여명이 참석하여 2011년 RCY 활동계획을 수립하고 전국협의회 임원을 새롭게 선출했다. 총회에서 선출된 전국협의회 임원들은 앞으로 일 년간 14개 시·도 대표로 활동하게 된다.
특별히 이 자리에는 RCY동문으로 세계적인 전자바이올린 연주자인 “제니배”와 비보이팀이 참석하여 RCY전국총회 개최를 축하하고 임원진을 격려하기 위한 특별 무료공연을 펼치며 재능나눔을 실천하였다.
대한적십자사 개요
1905년 고종황제 칙령 제47호로 설립된 대한적십자사는 6.25 전쟁, 성수대교 및 삼풍백화점 붕괴, 세월호 참사, 코로나19 등 대한민국의 역사와 함께하며 인간의 고통이 있는 곳에 가장 먼저 달려가 생명을 구하는 인도주의 활동을 수행해왔다. ‘재해구호법’에 따른 구호지원기관이자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른 재난관리책임기관, 긴급구조지원기관인 대한적십자사는 국내외 재난현장에서 긴급구호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온기를 나누며, 공공보건의료기관으로서 적십자병원을 통해 의료취약계층을 지원하고, 혈액사업 수행기관으로 안전한 혈액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비영리단체 최초 국제회계기준(IFRS)를 도입하며 국정감사, 감사원 감사, 외부회계법인 감사, 내부감사의 4중 감사시스템으로 투명경영을 실천하는 대한적십자사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4년 연속 종합청렴도 2등급을 달성했다.
웹사이트: http://www.redcross.or.kr
연락처
대한적십자사
RCY사업팀 윤종옥
02-3705-363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