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한돈 변함없이 사랑해주세요
- 구제역 장기화로 위축되고 있는 한돈 소비 촉진을 위한 특별 이벤트 실시
- 한돈사랑 홍보대사 탤런트 오지호, 축산∙영양∙요리 전문가과 함께 한돈 사랑 다짐
구제역이 장기화되면서 현재까지 전국 사육 돼지의 1/4이 매몰되었고, 24시간 방역의 육체적 피로와 애써 키운 가축을 매몰해야 정신적 고통으로 국내 양돈 농가는 엄청난 타격을 입고 있는 실정이다. 그런 상황에 수입산 돼지고기까지 무관세로 들어오게 되어 국내 양돈 농가의 입지는 더욱 취약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따라, 양돈자조금은 한돈사랑 홍보대사인 탤런트 오지호, 한국관광공사 한식세계화팀의 곽재연 과장, ‘고기 예찬’을 저술한 경상대 주선태 교수, 보나세라 샘 킴 셰프 및 조선 궁중요리 전수자인 조은희 배화여대 교수 등 축산·영양·요리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요리 파워블로거, 한돈 홍보 사이트인 한돈닷컴 열혈 회원 등 30여명을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한돈에 대한 우리 국민들의 사랑을 부탁하는 메시지를 전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들은 이날 행사에서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한돈 사랑 서약서에 서명하고, 가장 맛있을 것 같은 한돈 레시피 투표 등 홍보대사로서의 첫 행보를 시작했다. 또한 앞으로 홍보대사로서 명예와 자부심을 가지고 지속적인 국산 돼지고기 한돈 홍보에 앞장설 예정이다.
양돈자조금 이병모 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국내 양돈 농가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국민 여러분들의 한돈에 대한 사랑이 계속해서 지속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이번 행사 취지를 밝혔다.
또한 한국관광공사 한식세계화팀의 곽재연 과장은 “한식세계화를 위한 한식홍보 담당자로서 어려운 국내여건 속에서도 국민들의 건강한 식단을 책임질 한돈으로 거듭 성장하고, 신선한 한돈으로 만든 한식이 세계적으로 더 많이 알려지고 사랑 받을 수 있길 바란다”고 동참 소감을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porkboard.or.kr
연락처
홍보대행 KPR
정덕희
02-3406-225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양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
2011년 3월 2일 1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