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방재청, 국민제안심사 실시
제안심사 대상은 ‘10년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접수·처리된 총 2,273건(국민제안 444건, 공무원제안 1,829건)에 대해 재해·재난의 예방, 소방 제도의 개선 등 대국민 파급 효과가 탁월한 국민제안과 행정능률을 증진할 수 있는 공무원 제안을 중심으로 현실성, 효과성, 노력도 등 국민·공무원 제안 심사기준표에 의한 1차 부서심사, 2차 내·외부 제안심사위원 심사 등 공정하고 객관적인심사를 거쳐 제안등급을 결정하고 등급별 포상도 실시한다.
아울러 금번 제안심사위원회 심사결과 ‘우수등급’ 이상 제안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중앙제안심사위원회 심의안건으로 추천하게 되며, ‘10년 ‘신용불량자 등에 대한 재난지원금 지급방법 개선‘, 제설함 이용안내서 규격화 부착개선 등 중앙제안심사결과 동상 1건(국민제안), 장려상 2건(공무원제안)이 선정된 성과를 소개하면서, 이러한 성과는 국민 한사람 한사람의 소중한 아이디어가 밑거름이 되었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앞으로 작동하는 방재, 한발 앞선 대응’이라는 조직 목표를 달성하고 ‘국민과의 소통창구’로서 제안활동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소방방재청 개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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