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멸치 국물내기티백’ 출시

뉴스 제공
대상 코스피 001680
2011-01-31 08:59
서울--(뉴스와이어)--대상(주) 청정원이 원물 그대로 국물을 우려낼 수 있는 원물형 조미료 “멸치 국물내기티백”을 출시했다.

맛선생 브랜드의 천연성을 강화한 제품으로, 누드 컨셉의 투명창 파우치 디자인을 적용해 소비자들이 원물을 그대로 확인하고 제품을 고를 수 있도록 했다. 옥수수전분을 원료로 한 피라미드 모양의 친환경 티백을 사용했으며, 조리의 간편성에 초점을 맞췄다. 가족건강을 생각하는 어머니들과 요리에 서툰 초보주부들에게 뜨거운 인기를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맛선생 멸치 국물내기 티백은 4인 가족 국물요리 시 끓는 물에 멸치티백 1개(10g)를 넣고 5분만 넣고 우리면 깊고 진한 멸치국물을 낼 수 있다. 실제로 집에서 멸치 한 움큼을 넣으면 적어도 20분 이상을 우려야 하고 시중에 파는 가루 티백의 경우, 티백 2개로 20분 정도는 우려야 멸치국물 맛을 낼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편리하다.

이번에 출시한 청정원 멸치 국물내기티백은 청정해역 남해의 신선한 멸치 85%와 다시마 8%의 원물을 분쇄하고 열풍건조시킴으로써 비린내를 제거하고 멸치 고유의 풍미를 가지도록 만들었다. 또한, 멸치 풍미를 높여주는 훈연 과정을 거쳐 밑국물의 구수함을 더해준다. 여기에 멸치의 비린맛을 제거하고 맛을 보강할 수 있는 효모와 마늘 등을 추가해 한층 편리성을 도모했다.

자연재료 조미료 청정원 맛선생은 과립타입의 맛선생 ‘한우’, ‘해물’, ‘멸치가쓰오’, ‘오색자연’ 총 4종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07년도 출시 이후 자연재료 조미료의 대표 브랜드로서 꾸준히 사랑 받아온 제품이다. 한편, 자연재료 조미료 시장은 전체시장250억 규모로 전년대비 16%가량 신장했다.

웹사이트: http://www.daesang.com

연락처

대상 홍보실
동정아 매니저
02-2220-94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