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대 학생과 취업준비생, 직장인 435명 대상, ‘설 연휴 계획’ 설문조사 결과 발표
큰댁을 방문한다고 답한 비율은 학생이 56%로 가장 높았고 직장인이 43%, 취업준비생은 38%로 비교적 낮은 비율을 보였다.
세 집단 모두 방문하지 않을 경우 ‘집에서 쉰다’는 응답이 2위(전체 21%)로 가장 높은 가운데, 취업준비생 5명 중 1명은 ‘도서관, 학원 등에서 공부한다’고 답했다.
이상적인 연휴 계획으로는 세 집단 모두 ‘연인과의 데이트’(37%)를 꼽았다.
‘국외로 여행간다’가 28%, ‘명절답게 가족과 보낸다’가 14%로 뒤를 이었다.
명절 스트레스가 있는지 물은 문항에 절반보다 적은 48%가 ‘없다’고 답해 20~30대 젊은이들도 명절 스트레스를 체감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원인으로 직장인들은 ‘결혼, 연애에 대한 친척들의 부담스러운 관심’이 21%로 1위, 취업준비생들은 ‘진로, 커리어에 대한 친척들의 부담스러운 관심’이 23%로 1위였다.
이음소시어스 개요
이음은 매일 24시간 동안 유효한 운명의 이성을 소개해주는 소셜데이팅 회사다. 2010년 국내 최초로 ‘소셜데이팅’ 개념을 도입해 현재는 이음과 아임에잇, 맺음의 3가지 서비스를 운영중이며 총 125만명의 회원이 이용하고 있다. 이제는 대한민국 No.1 소개팅 서비스를 뛰어넘어 온라인부터 오프라인까지 2030 싱글을 가장 잘 아는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연락처
이음
정지민 PR매니저
02-324-6000
010-2824-56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