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신천스케이트장, 설 연휴기간에도 정상 운영
신천스케이트장은 신천둔치 대봉교하류 생활체육광장에 지난해 12월 17일 개장하여 시민들의 많은 인기를 받고 있으며, 개장 45일째 35,000명이 넘는 시민들이 이용하였고 다가오는 설 연휴 2월 2일~6일에는 더욱 더 많은 시민들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운영기간은 2월 6일까지 52일간 무료로 운영되며, 스케이트 대여료는 1시간에 1천원이며, 이용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로 휴일은 1시간 연장하여 오후 10까지 이용할 수 있다.
대구시는 스케이팅 하는 시민의 안전을 위하여 안전요원을 배치하였으며, 화장실·휴게실·관람석·운영지원실 등 편의시설을 설치하여 시민들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였고, 스케이트 초보자를 위하여 스케이트 강습도 실시하여 스케이트를 배우게 하는 기회도 마련하였다.
대구시 관계자는 “옛날 신천하천 바닥에서 얼음을 지치며 스케이팅하는 정취를 느낄 수 있어 설날에 고향을 찾는 시민들에게 크게 환영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건설관리본부
배수운영과장 최항
053-943-163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