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2월 한달 동안 헌옷 집중 수거
이번 헌옷 집중수거는 헌옷의 재활용 가치와 분리·배출, 재활용 방법 등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시민 의식을 높여 재활용가능자원의 분리배출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추진된다.
헌옷이 가장 많이 배출되는 시기는 3월에서 6월 중 이사철과 9월에서 12월 중 계절이 바뀌는 시기이다. 이 기간 중 적게 배출되는 시기인 1월에서 2월, 7월에서 8월에 집중수거운동을 전개하여 재활용업계, 사회적기업, 지역 자활단체 등의 운영활성화에 도움을 주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현재 공동주택은 입주민과 수거업체간 단가계약을 통해 거래하고 있고, 단독주택은 수거업체가 설치한 수거함에 시민이 헌옷을 배출하면 수거업체가 무상으로 수거하고 있다.
이렇게 수거되는 헌옷은 년간 3,400톤 정도나 된다.
금번에 추진되는 헌옷 집중 수거기간에는, 헌옷(속옷 포함)이 물기에 젖지 않도록 투명한 비닐봉투에 담아 밀봉한 다음 화요일, 목요일 일몰 후 재활용품 분리수거함 내부나 옆에 배출하면 된다. 배출된 헌옷은 ‘전주시 재활용품 수집·운반 민간위탁 업체’에서 수거·운반한 다음 선별 업체에서 종류별로 선별하여 아프리카 등 후진국에 수출하게 된다.
전주시 자원관리과장(강승권)은 금번 수거된 헌옷을 매각하여 얻은 수익금은 불우이웃을 위하여 사용되어 진다며 헌옷을 투명한 비닐봉투에 담아 밀봉한 다음 화요일, 목요일 일몰 후 재활용품 분리수거함 내부 또는 옆에 배출해 줄 것을 거듭 당부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ju.go.kr
연락처
전주시청 자원관리과
재활용담당 임현완
063-281-269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