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직원공제회, 복지시설에 후원금 전달

- 노인요양원․아동보호시설․장애인 공동체 등 5곳

뉴스 제공
한국교직원공제회
2011-01-31 18:18
서울--(뉴스와이어)--김정기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31일 양천구 목동에 있는 노인 요양시설 ‘두엄자리’를 방문해 후원금과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이에 앞서 한국교직원공제회는 지난 27일 광명보육원·브니엘의 집·아름다운 집 등 아동보호시설과 중증장애인 생활공동체 등 4곳을 방문해 따뜻한 정성을 담은 후원금과 생활용품을 각각 전달했다. 교직원공제회는 이번에 방문한 노인 요양시설을 매년 3~4회씩 정기적으로 후원하고 있으며, 지난달에는 직원들이 직접 담근 김장 김치를 전달한 바 있다.

김정기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민족의 명절 설을 앞두고 작은 나눔의 실천이 주위의 불우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교직원공제회는 앞으로도 불우한 이웃들을 돌아보는 사회공헌활동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교직원공제회는 그동안 나눔과 상생의 문화 확산이 풍요롭고 건강한 사회발전을 이끌 수 있다는 믿음 아래 사회공헌 사업을 활발히 실천해 왔다.

임직원의 급여 자투리 금액 모금과 월정액 기부를 통해 지속적으로 아름다운재단에 ‘사랑과 희망 기금’을 조성하고 있으며, 불우한 환경으로 학업에 어려움이 있는 중·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멘토링 사업’도 하고 있다.

또한 ‘참나눔 봉사단’을 통해 사랑의 김장 담그기, 사회복지시설 후원 및 자원봉사, 사랑의 텃밭 가꾸기 등의 다채로운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국교직원공제회 개요
한국교직원공제회는 특별법(법률 제2296호)으로 설립된 정부 보장의 교직원 복지기관으로 교육기관, 교육행정기관 또는 교육연구기관의 교육공무원, 교원 및 사무직원 등으로 재직 중이거나 재직했던 교육 구성원의 생활안정과 복리증진을 도모하고 교육발전에 이바지함을 설립목적으로 한다. 2023년 말 기준 90만명의 회원과 64조원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다. 유가증권, 국내외 부동산 및 인프라 등 다양한 자산군에 투자하고 있으며 The-K예다함상조, The-K저축은행, The-K교직원나라, The-K소피아그린, The-K호텔앤리조트, The-K제주호텔 등 총 6개의 출자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tcu.or.kr

연락처

한국교직원공제회
신문홍보팀 서경선
02-767-02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