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셔널 세미컨덕터, Molex·Amphenol과 공동으로 28 Gbps 데이터센터 기술 선보여

서울--(뉴스와이어)--고성능 아날로그 기술을 선도하는 내셔널 세미컨덕터 코리아(대표: 최충원)는 오늘 세계 최초로 차세대 데이터 센터 시스템에서 극히 적은 전력으로 100 Gbps~400 Gbps 인터페이스가 가능한 개별 4중 타이밍 재생기를 이용하여 28 Gbps 성공적으로 선보임으로써 고속 신호 조절 및 복원에서 획기적인 도약을 이룩했다고 발표했다.

린리 그룹(Linley Group) 수석 애널리스트인 자그 볼라리아(J. Bolaria)는 “전세계 IP 트래픽의 가파른 상승으로 인해 고속 신호 구동과 광섬유나 동축 케이블 상에서 에너지 절감을 가능하게 하는 고대역 인터커넥트 솔루션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고 언급하면서 “전송률이 10 Gbps에서 100 Gbps로 증가함에 따라 칩간, 칩-모듈간 뿐 아니라 백플레인 애플리케이션에서 상호연결에 대한 신호 무결성 요건이 더욱 엄격해지고 있다. 내셔널 세미컨덕터는 이러한 기술적 요구를, 긴 도달 거리의 입증된 신호 무결성을 지원하는 저전력 타미잉재생 기술로 추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DesignCon에서 28 Gbps 시연

내셔널은 지난 1월 31일부터 오는 2월 3일까지 미국 산타클라라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DesignCon 2011에 마련된 파트너사들의 부스에서 획기적인 28 Gbps 타이밍재생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Molex의 부스(부스 번호: 501)와 Amphenol의 부스(부스 번호: 101)에서 선보이고 있는 내셔널의 시연에서는 실제 백플레인 및 케이블을 설치해 놓고 100 Gbps - 400 Gbps 상호연결에 필수적인 타이밍 재생기의 선명한 출력 아이 패턴(eye pattern), 제로 비트 오류율 및 탁월한 지터 성능을 중점적으로 조명하고 있다. 25 Gbps~28 Gbps 데모 동영상은 http://bit.ly/28GbpsDemo에서 확인할 수 있다.

Molex 통합 제품 사업부의 제품 관리자 그레그 왈즈(Greg Walz)는 “100 Gbps 데이터 전송률을 지원하기 위해서 차세대 데이터 센터 시스템에 ASIC, 인터커넥트 및 인터페이스 IC로 구성되는 에코시스템이 필요하다”고 밝히면서, “Molex 인터커넥트가 통합된 내셔널 세미컨덕터 타이밍재생 IC를 채택하면 시스템 공급업체에서 이너넷 및 InfiniBand 애플리케이션용 초고성능 100 Gbps 플러그형 I/O 및 백플레인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Amphenol의 제품 마케팅 관리자 이반 다자(Ivan Daza)는 “25 Gbps 이상의 데이터 전송 속도에서는 케이블을 통한 연결 신호손실, 커넥터 및 백플레인 등이 매우 중요하다”고 하면서, “내셔널의 타이밍재생 IC 동작시연은 광 솔루션에 비해 매우 적은 전력을 소비하는 경제적인 동선을 이용한 연결에서 안정적인 100 Gbps 데이터 전송 가능하게 하는데 중대한 역할을 한다”고 덧붙였다.

내셔널의 3세대 실리콘-게르마늄(SiGe) BiCMOS 프로세스와 획기적인 아날로그 기술이 부품에서 광학소자로, 부품에서 백플레인 및 부품간 연결하는데 있어, 28 Gbps 데이터 경로상에 타이밍재생을 가능하게 한다. SiGe BiCMOS 프로세스는 고속 아날로그 신호조절재생 회로에서 낮은 지터 및 초저전력을 지원하는 높은 대역폭, 낮은 노이즈 트랜지스터를 생성한다. 이러한 장점은 내셔널에서 최근 출시한 10 Gbps 리피터 제품군에도 통합되어 있으며, 최신 제품군에는 4중 채널 DS100BR410, 2중 채널 단방향 DS100BR210 및 단일 레인 양방향 DS100BR111이 포함된다.

내셔널 세미컨덕터 소개

내셔널 세미컨덕터는 사용하기 쉬운 아날로그 집적 회로와 세계 최고의 유통망을 자랑하는 전력 관리 기술 분야의 선도적인 기업이다. 내셔널은 자사의 고성능 아날로그 제품을 통해 고객사들이 시스템의 에너지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기여한다. 캘리포니아주 산타클라라에 본사를 두고 있는 내셔널 세미컨덕터는 2010년 회계연도 기준 14억 2천만 달러의 매출을 달성하였다. 자세한 내용은 www.nationa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락처

내셔널 세미컨덕터
02-3771-6900

홍보대행 샤우트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김지희 차장
02-6250-981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