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산림청 녹색자금 활용 녹색 숲 조성 사업 추진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산림청 녹색사업단으로부터 복권기금으로 조성된 녹색자금 5억원을 지원받아 대구 안식원 등 4개 지역에 녹색복지공간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녹색자금 지원사업은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 제공 등 산림의 환경기능을 국민에게 돌려주기 위한 것으로 복권위원회에서 배분받은 복권기금으로 조성된 녹색자금을 산림청 녹색사업단에서 산림 및 도심환경개선사업, 환경기능증진과 관련된 사업 등에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구시는 소외계층을 위해 장애의 유무나 연령에 관계없이 보다 많은 사람들이 편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유니버셜디자인(Universal Design)이 적용된 녹색복지공간 조성사업 4개소가 선정돼 총 5억원의 녹색자금을 산림청 녹색사업단으로부터 지원받았다.

기금은 대구안식원, 더불어진인마을, 한사랑마을 등 3개소에 숲 조성을, 효성실버타운에는 옥상녹화사업이 진행된다.

한편, 대구시는 지난 2007년부터 2010년까지 4년 동안 25억 3천만원을 지원받아 대구선 폐선부지 경관 숲 조성 등 13개 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공원녹지과
녹지기획담당 남정문
053-803-437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